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13대 회장 황규인 사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13대회장 황규인

    •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제13대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으로 취임한 황규인입니다.
      먼저 장애인복지 제도와 현실의 제약 앞에서 장애인들의 삶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노력하시는 이사장님과 원장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감사드립니다.

      지금 장애인 복지현장은 그동안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이 누적되어 있고 새롭게 변화된 정책 과제들로 혼란과 위기감이 중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기에 우리 협회의 역할과 책임은 어느 때 보다 더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시설에서 살고 있는 장애인들이 소외와 편견을 넘어 사회와 소통하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특히 거주시설에 대해 깊게 뿌리내린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제한된 환경에서 살아가는 장애인들의 삶을 보통 사람들의 삶으로 바꿔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해결과 과제이행의 부담은 일방적으로 법인이나 시설에 부과되어서는 안 되며 정부의 책임이 선결되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 사회의 문화를 바꾸어야하므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큰 것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작은 차이의 누적과 증거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동안 장애인과 회원시설들의 염원에 부응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시기를 분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깃발을 들겠습니다. 여기에 힘을 실어주시고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보다 나은 여건에서 장애인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적 기대를 만들고 이를 위해서 긴장하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