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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산보고서 검증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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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진영미 작성일18-03-16 10:58 조회377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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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정산보고서 검증 관련 안내를 받았는데 2017년도 정산보고를 다 맞쳤는데 2017년도 것을 다시 하라고 하니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검증지침과 검증지침 작성 내용을 읽어봐도  내 해석이 맞는지 틀린지를 정확히 알수가 없어 내 해석대로  일 처리를  했다가 혹시나 실수를 할수도 있을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회계사에게 검증지침작성 내용대로 시설에서  모든서류를 만들고 가야 하는건지?.  서류만 같다주면 회계사에서 알아서 처리해 주는건지?  회계사에서 처리한다면  정해진 비용 규정이 없는한 비용을  많이 청구할 수도 있고,  운영비가 없어 후원금을 받는 시설에서 이용자를 위한 비용이 아니고 다른 비용을 많이 사용한다는것은  좀  낭비하는것 같아요,  만약 최대한 회계사의 업무를 줄이기 위하여 시설에서 만들어서 가야 한다면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 업무를 할수 있도록  전국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빠른 교육이 이루어 져야 할것 같습니다.

 

  시간이 촉박한것 같아 아직 구체적 계획들이 없을것을 알지만  문의 드립니다. 

아니면 22일 사무국장 연수회시 특별히 구체적인  교육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한장협님의 댓글

한장협 작성일

오늘 복지부에서 각 시도로 정산보고서 검증관련 안내 공문을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업무의 혼선이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정산보고서 작성지침의 제출서류(별지3호까지)로 한정하였으니 시도공무원에게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공유할 내용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회원시설에 안내 예정이며, 정책실무자 연수에서도 공지사항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